?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예수님의 중보기도와 나의 중보기도(요17장) : 이덕신 목사


숨이 끊어지는 그날까지 그리스도 예수만 찬양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요17장 말씀을 통하여 ‘예수님의 중보기도와 나의 중보기도’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합니다.
우리가 새해가 될때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새해 복(福) 많이 받으세요”입니다. 복이 무엇인지 많이 고민해 보았습니다. 복(福)의 사전적 의미는 삶 속에 두루두루 부족함이 없이 넉넉한 것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오래 사는 것, 배우자를 잘 만나는 것, 재물이 많은 것, 자손들을 낳고 행복하게 사는 것, 치아가 좋은 것도 오복(五福)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것이 정말 참복일까? 생각해 보십시오.
최고의 축복이 무엇일까? 영원히 죽은 내 영혼이 하나님 나라로 갈 수 있도록 구원 받음이 가장 큰 축복인 줄 믿습니다. 지금 75억의 인구 가운데 진짜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사람은 2억도 채 안됩니다. 또 우리처럼 ‘오직예수만이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 해결자 그리스도!’라고 고백하는 사람은 몇명 안 됩니다.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고백하기 전 우리는 마귀의 자녀였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처럼 마귀의 자녀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이 지으셨기에 하나님 안에 살아야 행복합니다. 그러나 물 떠난 물고기가 행복하지 못한 것처럼 인간은 태어날때부터 하나님을 떠나 살았습니다. 아무리 권력, 명예, 물질을 많이 가졌다 한들 그 심령은 텅 비어 있기 때문에 허전하여 또 다른 행복을 찾아 헤매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선지자로 오신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난 줄 믿습니다. 또 우리는 나도 모르게 죄인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불안, 염려, 초조해 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런데 대제사장되신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신 줄 믿습니다. 태어날때 부터 우리는 마귀의 자녀로 태어났습니다(요8:44). 어느 날 왕 중의 왕이신 그리스도 예수님을 통하여 마귀의 나라에세 하나님의 나라로 옮기어진 줄 믿습니다. 저는 아주 부족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원죄가 해결되고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나라의 백성이 되었다는 감격 속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지금 이 자리에 서 있는 줄 믿습니다. 가장 큰 복은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구원 받은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더 이상 받을 복이 없습니다. 구원 받은 자는 하늘과 땅의 모든 복을 받은 자입니다. 모든 복을 받은 우리는 이제 성령의 인도, 역사, 충만 속에서 이 땅을 정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은 예수님이 잡히시기 몇시간 전 온전히 하나님 앞에 기도하십니다.
1.  인간속의 하나님의 중보자로 오신 예수님
중보 : intercession(Inter Cedore) 중간 사이에 서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서서 우리가 구원 받도록 역할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구원의 중보자라고 합니다.
1)  딤전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2)  엡2:12-14)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는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
원래 태어날때는 창조주 하나님과 마귀의 지배를 받는 우리의 영이 소통이 안됐습니다. 그래서 창조자의 혜택을 못 입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떠난 우리가 하나님의 특별은총을 받도록 오신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타락한 인생들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그것이 구원입니다.
“내 영혼이 은총입어 중한 죄 짐 벗고 보니 슬픔많은 이 세상도 천국으로 화하도다”
사랑하는 여러분! 구원의 축복을 누리시길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  예수님의 중보기도
1)  예수님 자신을 위한 기도(요17:1-5)
①  하나님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에도 불구하고 육신으로 오신 인간으로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옵소서! 기도하셨습니다. 인간으로서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이 영광 된 일이라면 담대하게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하나님 앞에 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②  요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Find my CVDIP, Spread the Gospel 렘런트의 기도제목입니다. 교회 데려오는 것보다 먼저 복음을 전해서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야 될 줄 믿습니다. 저는 예수님을 영접하고 교회가 너무 가고 싶어 제 발로 찾아 갔습니다. 영생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을 아시고 그리스도 예수를 바로 알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야곱이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서 잔머리 쓰다가 21년간 고생했습니다.  그는 창조주 하나님을 잘 못 알고 있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갈 길을 인도해 주시지 아니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피곤하지 않으시며 곤비하지 않으시며 명철에 한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그래서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쓰러지지만 여호와를 앙망(소망)하는 자에게는 새힘을 주시어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할 것입니다(사40:27-31)
하나님을 알지 못해서, 구원의 길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면 잔머리 쓰며 방황하게 됩니다.
③  아버지의 뜻을 이루도록 기도하셨습니다(요17:4)
 
2)  제자들을 위한 기도(요17:6-19)
①  아버지의 말씀을 알게 하옵소서(요17:8-10)
“하나로 교회 모든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알게 하옵소서”
②  저희를 보전하사 하나되게 하옵소서(요17:11)
“하나로 교회 모든 식구들을 하나님이 지켜 주셔서 사단에게 이용 당하지 않고 하나되는 축복을 허락하옵소서”
③  그리스도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옵소서(요17:13)
사랑하는 여러분! 제가 가진 기쁨이 여러분에게도 전달되어지기를 축복합니다.
④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원합니다(요17:15).
저는 매일 아침 “저 후대를 지켜 주세요. 저 가정을 지켜 주세요. 저 사업터를 지켜 주세요.” 성령이 보전해 주시기를 저도 간절히 기도합니다.
⑤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요17:17-19).
거룩은 말씀으로 채워질때 하나님의 형상 거룩하게 되는 줄 믿습니다.

3)  모든 성도들을 위한 기도(요17:20-26)
①  저희가 다 하나되게 하소서(요17:22)
예수님과 제자들이 하나가 된 것처럼, 앞으로 제자들을 통하여 앞으로 탄생 할 영적제자들과 하나가 되게 하소서. 사랑하는 여러분! 진짜 가정에서도 하나님의 일에 하나 되시기를 바랍니다.
②  아버지의 영광을 보게 하옵소서(요17:24).
③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하옵소서(요17:25)
④  아버지의 이름과 사랑을 알게 하옵소서(요17:26).

3.  나의 중보기도
예수님의 중보기도가 여러분의 중보기도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예수님이 하신 중보기도를 따라갈때 하나님은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실 줄 믿습니다.
1)  모세의 중보기도
모세는 하나님이 주시는 율법을 받으려고 40주야를 준비하며 기도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산 밑에서는 모세가 없으니까 애굽에서 인도한 신을 만들자 해서 애굽에서 섬기던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었습니다(출32:9-10). 그들에 대해서 하나님은 진멸하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모세가 백성을 진정으로 사랑함으로 한 기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기도,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그 약속을 분명히 붙들고 그것을 성취시켜 주시기를 위한 기도를 했을 때 하나님의 진멸 계획을 돌이키셨습니다.
출32:14) 여호와께서 뜻을 돌이키사 말씀하신 화를 그 백성에게 내리지 아니하시니라

여러분의 중보기도를 통하여 여러분의 후대들이 하나님의 보호함을 받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저는 저의 중보기도를 통하여 하나로 교회 모든 식구들이 하나님의 보호, 보전, 지키심을 받는 축복이 여러분들께 임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언약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중보기도를 듣고 배우며 생각햇습니다. 예수님의 중보기도가 우리 가정의 중보기도요, 나의 중보기도로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