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의 절대계획 이룰 자(롬12:2) : 이덕신 목사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한 바퀴 도는 것을 1년이라고 합니다. 또 지구가 한 바퀴 도는것을 하루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주 공간에 지구를 만들어 놓으시고 그 공간안에 우리가 살고 있고, 태양을 중심으로 돌고 있습니다. 태양을 중심으로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황성, 혜왕성이 돌고 있습니다. 그 행성들 가운데 지구안에만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왜 하나님이 이렇게 하셨는가를 말하고 싶었습니다. 하루 24시 중에 잠을 자고, 새벽을 주시고, 저녁에는 안식하며 쉬라는 것입니다. 아침은 일어나서 뜨는 태양을 보며 찬양하며 살라고 이렇게 만드셨다. 365일 1년이 바뀌는 것, 하루가 바뀌는 것, 전부 다 하나님의 새로운 계획을 성취하기 위하여 새롭게 만들어 주신 것입니다. 365일이 지나갔습니다. 새로운 달력을 받았다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짜 새해의 의미는 하나님의 새로운 뜻을 이루도록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줄 믿습니다.
사도 바울이 로마서에서 11장까지는 사람이 다 죄인으로 태어났고, 마귀의 자식으로 태어나 사단의 권세 아래에서 살아가는데,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마귀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 11장 까지입니다. 12장에는 이제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니
롬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가 거듭났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면, 이제부터는 너희가 하나님 앞에 산제물로 헌신하는 신앙으로 살아야 합니다. 사도 바울이 구원 받은 하나님 자녀에게 하신 첫말씀입니다.
롬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크리스찬의 삶은 아무렇게 사는것이 아닙니다.
오늘 제목이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이룰자,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이루어 갈자가 누구인가? 여러분, 사람이라고 다 똑 같은 사람이 아닙니다. 인류 학자들은 사람을 여러 가지로 나눕니다. 백인, 황인, 흑인으로 나누고, 30대, 40대, 여자, 남자, 사람을 분류하는 방법을 여러가지 나누고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어떻게 나누고 있는가?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로 둘로 나누고있다. 믿지 않는자는 태어날때부터 믿지 않는 불신자라 한다. 여러분들이 처음부터 믿지를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믿는 사람으로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믿는 가정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환경적 은혜를 가지고 태어난 자들입니다. 부모의 믿음을 통하여 유아세례를 받습니다. 12살이 되면 자기의 신앙 고백을 합니다. 모두 다 불신자로 태어나는데, 불신자들은 어떻게 살아가는가? 눈에 보이는것 중심으로(창3), 사람들이 물질 중심으로(창6), 성공을 위하여 살아갑니다(창6).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하여 바벨탑을 쌓으므로, 하나님이 언어를 흩으셨다. 하나님이 하나님과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을 찿으셨는데, 신약으로는 예수의 피, 구약으로는 동물의 피를 통하여 하나님과 교제가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이 구약에서는 이스라엘 사람들입니다. 
지금은 참 아브라함의 후손이 누구인가? 예수를 믿는 사람이 참 이스라엘 사람입니다.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에수 믿는 사람을 신자라 하는데, 둘로 나누어진다. 어떤 사람은 교회다니고, 하나님 믿는다고 하는데, 하나님과 교제를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데로 살아갑니다. 예수를 믿는다고 하면서 불신자들과 똑같이 살아갑니다. 믿는다고 하는데 진짜로는 믿지 않는 것입니다. 성경을 따라오는 사람은 거듭난 사람이고 성경을 반대하는 사람은 거듭난 사람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런 믿지 않는 사람이 되지 말고 십자가의 피, 보혈의 은총을 체험하고 우리의 남는 생을 하나님 중심으로 살아가야 되는 줄 믿습니다. 성경중심으로 살아가야 된다는 말입니다. 사람의 제일 된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하고, 그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영원토록 즐거워하고 기뻐하며 사는 것입니다.
시115:13) 높은 사람이나 낮은 사람을 막론하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하나님을 경외하며 사는 자가 복을 받는 것입니다.
고전2:12)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롬8:15)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짖느니라.
새해에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롬12:2).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하여 변화를 받는 그런 가정을 만들기를 축복 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가정.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사람들은 육신적인 것은 잘 분별하는데 영적인 것은 분별을 잘하지 못합니다. 성령의 세계와 악령의 세계, 영안이 활짝 열려서 하늘의 비밀을 깨달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신분과 권세로 이땅을 정복하시기를 소원합니다.

2.   변화를 받아야 됩니다.
옛틀에서 새들로 바뀌어야 됩니다.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새삶의 축복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1)   마음을 새롭게 하여야 됩니다.
마음이 바뀌어야 삶이 바뀝니다. 옆사람에게 마음이 부드럽군요!.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부드러운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이 떨어질 때 사람은 변화되는 줄 믿습니다. 이것은 성령이 역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가정에서 세상을 본받지 아니하도록 말씀의 검으로 지켜야 될것입니다. 그래서 자녀를 성령이 키워주셔서 이 세상에 빛을 발하는 그리스도의 제자요, 하나님의 아들이요, 시대적인 전도자요, 237개국을 향해 달려가는 믿음의 선구자가 되어야될 줄 믿습니다. 생명운동하고, 교회운동, 2020년에는 교회중심이 되어야됩니다. 생명운동앞에 그리스도를 증거해야하고, 교회제일 우선권, 교회에서 원한다면 모두다 동참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후대 운동 해야됩니다. 30여살이 넘으면 후대를 위하여 헌신 하시기를 축복합니다. “2020년에도 나는 생명운동, 교회운동, 후대운동에 주역자가 되겠다” 이 세가지를 매일 보며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 앞에 설때 잘했다 칭찬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감추었던 금면류관, 의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을 쓰고 영원토록 찬양하는 믿음의 역사가 여러분의 인생에 영원토록 있기를 축복합니다.

[언약기도]
하나님! 고맙고 감사합니다. 2020년도도 변함없는 그리스도를 묵상하며 성령의 인도와 역사속에 사람살리는 생명운동과, 죽어가는 교회앞에 닫혀진 성전 문앞에 교회문을 여는 교회세우는 교회운동의 주역자로 축복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후대들을 주앞에서 멋있게 길러서 하나님 앞에 세우는 믿음의 후손들로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성령께서 그렇게 주실것을 믿사오며, 우리주 예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