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예수님이 말씀하시면…(요11:1-44) : 이덕신 목사


요한복음은 생명복음이라고도 합니다. 또 어떤 분들은 독수리복음, 사자복음이라고도 합니다.
요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 자녀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1:13)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성도의 귀함을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에 나타난 예수님의 7가지 표적
1. 가나에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심(2:1-11) – 예수님이 우리 인생의  주인 되어야 합니다.
2. 가버나움에서 왕의 신하의 아들을 치유하심(4:46-54)
3. 베데스다 못가에서 환자를 치유하심(5:1-9)
4. 오병이어의 기적(6:5-14)
5. 갈릴리 바다위를 걸으심(6:16-21)
6. 날때부터 소경을 고치심(9:1-7)
7. 죽은 나라사롤 살리심(11:1-44)
*요한복음에 나타난 7가지 선언
1. 나는 생명의 떡이다(6:35)
2. 나는 세상의 빛이다(8:12)
3. 나는 양의 문이다(10:7, 9)
4. 나는 선한 목자다(10:11,14)
5.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11:25)
6.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14:6)
7. 나는 참포도나무이다(15:15)
사랑하는 여러분! 강단 메세지를 영으로 들으시고 멋있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시길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우리 하나님 자녀들은 많고 적음과는 상관없이 넘치는 풍성한 삶을 사시길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1. 슬픔에 잠긴 가정에 기쁨을 주신 예수님
우리는 살아가다 보면 원치 않는 문제와 사건으로 슬픔에 잠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문제와 사건 앞에서 지혜롭게 잘 헤쳐나가는 것이 하나님 자녀의 모습니다.
1) 나사로의 집
오늘 본문은 마리아와 마르다 그의 오빠 나사로의 집입니다. 그 중에 그의 오빠 나사로가 병이 들었다고 합니다.
① 누이를 통하여 예수님께 보냄을 받은 사람들이 “주여 보시옵소서 사랑하는 자가 병들었나이다”(11:3)
그들은 유대밖에 계신 예수님께 예수님께서 사랑하시는 나사로가 병들었으므로 오셔달라는 부탁입니다. 예수님이 사랑하는 가정입니다. 나사로를 사랑합니다. 예수님이 여러분의 가정을 사랑하는 것보다 더 큰 축복이 없는 줄 믿습니다. 목사님이 여러분의 가정을 사랑하면 여러분 가정의 모든 문제는 다 끝났습니다. 목회자와 강단이 영으로 가까이 통하는 자가 가장 큰 축복 받은 자인 줄 믿습니다.
② 예수님이 말씀하시길 “우리 친구 나사로가 잠들었도다”(11:11)
아무나 친구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영과 영이 통하고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참친구가 있어야 될 줄 믿습니다. 예수님과 친한 관계가 되시고 보이는 교회의 장로님들과 친한관계가 되시고, 목회자와 정말 허물없는 아름다운 관계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부탁합니다. 우리의 인생은 만남이 다입니다. 그리고 분별력이 생명입니다. 룻은 시어머니 나오미의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고백했습니다. 저는 정말 부족한자임을 느낍니다. 그런 저를 하나님이 나를 목자로 삼으셨음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나사로의 가정은 유대 밖에 계신 예수님께 사람을 보낼 정도로 부유한 가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예수님은 남루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렇게 보잘것 없는 예수님과 나사로 가정은 친구로 불리어지는 사랑받는 가정이었습니다. 나사로 가정은 예수님이 누구인지 알았을까요? 하나님의 은혜인 줄 믿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의 은혜가 폭포수처럼 여러분의 지성과 가슴에 차고 넘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죽음을 피할 수 없습니다. 나사로의 가정은 돈이 많았지만 죽음, 원죄, 사단, 하나님 떠난 문제는 그 무엇으로도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사단의 일, 저주, 재앙은 돈, 명예, 학력, 권세 그 어떤 것으로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인간근본문제 해결자는 그리스도 예수 밖에 없다는 것을 다시 정돈하시길 바랍니다. 예수와 가까워지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우리는 예수님만이 우리 인생의 주인이심을 항상 고백해야합니다.
① 루디아는 바울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만났습니다. 강권하여 모시어 자기 집에서 말씀을 배웠습니다.
②  바울과 실라가 복음 전하다가 유대인들에게 잡힘당할뻔 했을때,야손은 그들에게 보석금을 주고 그들을 돌려 보내 바울과 실라를 보호했습니다.
③ 로마에서 쫓겨난 브리스가 아굴라는 밤새도록 텐트 만드는 일을 해서 바울의 동역자가 되었습니다. 저는 믿음이 큰 여자 장로가 세워지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복음을 위하여, 그리스도를 위하여 교회를 위하여, 성도를 위하여, 선교를 위하여, 후대를 위하여 살고싶은 저의 간절함에 함께 하는 동역자가 세워지길 기도합니다. 분변력이 생명이고 만남이 축복입니다. 그리스도를 만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 (나사로)성도의 죽음은 죽음이 아니고 잠들음
1) 요11:11) 우리 친구 나사로가 잠들었도다
성도의 죽음은 끝이 아니고 새로운 시작인 줄 믿습니다. 최고의 평안이 성도의 죽음입니다. 하나님의 일이 남아 있기에 심장이 멈추지 않고 호흡하는 줄 믿습니다. 질병, 슬픔, 눈물, 싸움, 이간, 배신도 없는 영원한 천국, 오직 기쁨, 즐거움, 희락, 환휘, 영광과 존귀만 있는 나라인 줄 믿습니다. 예수님이 보시기에 나사로는 죽음이 아니고 잔다고 하셨습니다.

2) 요11:4) 예수께서 들으시고 이르시되이 병은 죽을 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이요 하나님의 아들이 이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시더라

3) 요11:6) 나사로가 병들었다 함을 들으시고 그 계시던 곳에 이틀을 더 유하시고.....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의 간절함이 해결되지 않음에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십시오. 모든 것은 절대 주권자 하나님의 손에 있는 줄 믿습니다. 여러분의 그 간절함을 들으시려면 하나님은 여러분이 어린아이로 머물지 않기를 원하시기 때문에 때로는 절대절망으로 끌고 가십니다. 자기의 고집, 능력, 계획대로 해결해보려 하지만 하나님이 막으시면 더 큰 일이 생깁니다. 완전하시고 온전하시며 부족함 없으신 그리스도를 나의 목자로 모시길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그 분이 우리 후대들의 주인이십니다. 자녀들을 양육하다 보면 근심걱정이 오기도 합니다. 저는 기도합니다. “하나님! 당신이 우리 후대들의 주인 되어 주시옵소서” 여러분! 살려고 몸부림 치지 말고 복음, 그리스도를 붙잡고 언약 속에 있는 믿음을 갖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절대절망 속에서 사람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절대희망으로 바뀌어 지는 줄 믿습니다. 문제 앞에서 예수가 그리스도 되심의 새소망을 고백하시길 주의 이름으로 부탁 드립니다.

4) 요11:14-15) 이에 예수께서 밝히 이르시되 나사로가 죽었느니라 내가 거기 있지 아니한 것을 너희를 위하여 기뻐하노니 이는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그에게로 가자 하시니
사랑하는 여러분!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서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있는 영안이 활짝 열리길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영안이 열려야 영적인 세계를 사모하고 영적인 세계의 기쁨을 누리며 삽니다.
모두에게 죽음은 피해갈 수 없습니다. 육신의 죽음 이전에 영생의 소망이 성령으로 확인되어 지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3.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그리스도
1) 요11:25-2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이것을 여러분이 믿습니까? 우리는 영생이 있습니다. 부모가 돌아가시면 헤어짐의 슬픔이 있습니다. 슬픔이 있지만 우리 부모의 영혼이 영생의 축복을 누리는 소망도 놓치지 않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영접한 부모에게만 영생이 있습니다.

2) 살리시기 전 예수님의 심령
죽은 나사로로 인하여 마리아와 동네사람들이 우는 것을 보시고 심령에 비통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눈물도 흘리셨습니다. 저는 예수님의 눈물을 기도하면서 이렇게 깨달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영생이 있는데 예수님을 믿지 아니하고 지옥으로 빠져 가는 영혼들을 불쌍히 여기며 비통해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모든 인류를 보시며 비통해 하신 것입니다. 죽어가는 영혼을 생각하시며 애통해 하셨습니다. 여러분의 복음없는 식구들을 보며 애통해 하시고, 복음없는 237 다민족을 향하여 애통하는 영적인 감각이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3) 요11:43-44)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의 자녀된 신분과 권세는 하나님께로 난 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을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는 것은 목자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의 풍성함은 저를 통해서 만들어 간다는 것을 빨리 정돈해야 합니다. 강단의 말씀만 따라 오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예수가 그리스도 인생의 모든 문제 해결자 죽음을 이기신 그리스도를 먼저 높이시고 말씀으로 존재하시는 그리스도, 말씀을 따르는 믿음의 사람이 되시고
하나님의 절대계획을 이루는 생명의 사람들 되시길 축복합니다.

[언약기도]
하나님 아버지! 은혜와 사랑에 감사 드립니다. 내일 237개국을 향하여 동유럽 가지 전 귀한 성도들 앞에 예수님이 말씀하시면 “아멘”으로 순종하기를 부탁하고 떠납니다.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그리스도여! 성령으로 저들의 마음을 주장하시고 인도하시고 역사하옵소서. 생각을 주장하시고 저들의 발걸음을 주장하옵소서. 입술을 주장하시고 손길을 주장하옵소서.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